문익점닷컴

검색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

공지

공지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한국일보-웰빙라이프, 먹거리만 해결하면 OK?
작성자 문익점닷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5-07-22 18:51:5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2


소비자들의 관심이 건강과 웰빙에 집중되면서 '유기농', '오가닉(organic)', '친환경' 제품을 찾는 수요는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과거에는 먹거리 즉 식품이라는 카테고리에 한정돼 있었다면 최근에는 입고, 쓰고, 신고 등 피부에 닿는 모든 것을 유기농화 하길 원하는 진짜 웰빙족이 늘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국내 SPA 브랜드인 베이직 하우스는 작년에 출시한 '오가닉 라인'이 판매 한달 만에 13만장의 판매고를 기록, 올해는 이 여세를 몰아 4배 이상의 수량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최근에는 아웃도어 브랜드 역시 유기농 소재를 이용하여 제작한 옷들을 선보이고 있다. 밀레는 코코넛 껍질에서 추출한 섬유로 만든 친환경 원단 '코코나'를 사용한 '초모랑마 풀집업티셔츠'를, 아이더는 커피와 대나무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아웃도어 제품을 내놨다.

또한 클렌징을 하거나 토너를 바를 때 주로 사용하는 화장솜 역시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다수의 소비자들은 무료로 나눠주는 화장솜을 사용하거나 저가의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보고통 유기농 화장솜' 등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한 목화에서 뽑아낸 면 소재의 화장솜을 찾는 여성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발 건강과 직결된 양말, 소재 따져보고 신어야

유기농 제품은 먹거리나 속옷을 넘어 이젠 피부와 맞닿는 모든 제품으로 확장되고 있다. 특히 점차 높아지는 온도와 습도로 인해 무좀이나 습진 등 발 건강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양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 

 

특히 발의 피부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기농 소재를 사용한 100% 순면 양말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일반 화학섬유가 첨가된 양말과 달리 면 100% 순면양말은 땀을 빨리 흡수하여 산뜻하고 쾌적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무좀균의 활동을 억제하여 2차 세균감염을 방지하고 피부가 약한 어린이 또는 무좀, 아토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위생적인 발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 양말의 대표주자로 꼽히고 있는 (주)임마누엘은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피부에 닿는 모든 부분이 100% 순면으로 돼 있어 피부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적인 양말은 면 65% 폴리 30% 고무 5%로 겉면은 면으로 구성하고 속면은 폴리로 구성하여 피부에 닿는 느낌이 거칠고 민감한 피부에는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 그러나 ㈜임마누엘의 피부접촉면 100% 특허양말은 면 97% 고무 3%로 겉면과 속면이 동일한 면으로 구성되어 피부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고 피부에 자극이 없어 민감한 피부, 아이피부도 걱정 없이 신을 수 있다.

 

(주)임마누엘 관계자는 "요즘에는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건강소비족이 대부분으로 먹거리는 기본이고 피부에 직접 닿는 속옷이나 양말의 경우 피부건강과 직결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소재와 성분 등을 꼼꼼히 따져 구입하는 경향이 크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특히 발의 피부접촉면과 직접 맞닿는 양말의 경우 합성섬유로 만들어지면 민감성 피부일 경우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고 땀 흡수력이 떨어져 여름철 발냄새나 무좀으로 고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기사 원문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8&aid=0002390734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센터

053.616.0552

평일 오전 10:00 ~ 오후 17:00 / 점심시간 : 12:00 ~ 13: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계좌안내

기업 579.015027.01.017

예금주 : 메디아스

[ PRODUCTS SEARCH ]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